셀럽이 만든 술🍷
편의점 업계가 셀럽과 손잡은 다채로운 주류 상품을 내놓고 있다. 안소희가 직접 개발에 참여한 뉴질랜드 와인부터 안성재 셰프가 선정한 와인 하이볼까지.
하정우X세븐일레븐
마키키 쇼비뇽블랑
세븐일레븐은 하정우의 그림을 담은 와인 흥행을 이어간다. 지난해 '콜 미 레이터' 와인을 출시하며 매진 기록을 썼던 것처럼 이번에도 하정우와의 협업을 택했다. 와인 라벨에 그려진 그림은 하정우가 휴식을 위해 찾는다는 하와이 호놀룰루의 마키키라는 지역에서 그렸다고. 쇼비뇽블랑의 대표 산지인 뉴질랜드 말보로 지역의 와인으로 품질까지 챙겼다.
지드래곤XCU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출시 두 달여만에 600만개 이상이 팔린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이 벌써 세 번째 시리즈를 출시했다. 코냑을 베이스로 한 하이볼로, 지금까지 시리즈 중에 가장 아이코닉하다는 평이 자자하다. 패키지 디자인에도 지드래곤이 직접 참여했는데, 피스마이너스원의 상징인 데이지를 여러 가지 질감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안소희XCU
쉬머
평소에도 와인을 즐기는 모습을 자주 보여준 안소희가 이번엔 CU와 손잡고 와인 메이커로 변신했다. 직접 뉴지랜드 현지 와이너리를 방문해 와인을 선정하고, 제품 라벨링까지 프로젝트 전 과정에 참여했다. 쇼비뇽블랑과 피노누아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되며, CU에서 만날 수 있다.
키XCU
킵 칵테일

키의 샤이니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청량함이 특징인 제품. 실제로 키의 이름과 라이프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졌다. 평소 즐겨 마시던 토마토 베이스의 칵테일에 바질 향을 더한 바질토마토 칵테일과 자연스럽고 청량한 분위기인 키의 이미지를 딴 키위 칵테일 두 가지로 출시됐다.
안성제 셰프XGS25
쇼비뇽 레몬 블랑 하이볼

지금 GS25에서 가장 핫한 주류는 바로 안성제 셰프와 협업한 쇼비뇽 레몬 블랑 하이볼이다. 출시 2주만에 30만개가 넘게 판매되며 하이볼 판매 1위에 올랐다고. 도수 4.5도에 신선한 생레몬을 곁들여 부담없이 마실 수 있어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편의점주류 #지디하이볼 #안성제하이볼 #하정우와인 #안소희와인 #키칵테일
EDITOR 송혜민